현재 커플이신 분들은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신년계획 잘 세우셨나요? 여러 계획 중에서도 연인과 함께할 시간을 계획하는 것은 더욱 중요합니다. 1월 14일 기념일 중 하나인 다이어리데이 유래 및 의미를 남자친구 또는 여자친구와 나눠보세요.
1. 다이어리데이 의미
1월 14일 다이어리데이는 연인이나 친구에게 다이어리를 선물하며 함께 1년을 계획하는 기념일입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함께 보낼 기념일을 공유하며 뜻깊은 한 해를 보내기 위한 날이죠. 사실 요즘은 스마트폰 캘린더가 워낙 잘되어있다 보니 종이로 만들어진 다이어리는 잘 쓰지 않기도 하는데요. 특히 남자들은 이런 것들을 별로 즐기지 않다 보니 이런 기념일이 있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커플이라면 1년 동안 다이어리에 연인과 함께하고 싶은 데이트를 계획해 보는 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저도 2023년 새해를 맞이해서 다이어리 하나 선물 받았습니다. 지금껏 쓰지도 않았었는데 막상 선물 받고 이것저것 기록하다 보니 요즘은 나름의 재미도 생겼네요. 얇고 심플한 다이어리를 선물하면서 두 사람만의 데이트 다이어리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2. 다이어리데이 유래
매월 14일은 'OO 데이'라고 하는 각종 기념일이 있습니다. 1월은 다이어리데이, 2월은 발렌타인데이, 3월은 화이트데이, 4월은 블랙데이, 5월은 로즈데이, 6월은 키스데이 등 그 달에 해당하는 기념일들이죠. 발렌타인데이 처럼 오래된 유래를 가진 기념일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기업들의 마케팅의 한 부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매년 연말에서 연초는 새해 달력과 다이어리가 가장 많이 판매되는 최고 성수기입니다. 다이어리를 쓰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12월 연말에 미리 구매해 두고 준비하고 있지만 연초까지는 꾸준한 판매가 이어집니다. 새해가 시작되고 다이어리 판매가 시들어질 때쯤 1월 14일을 기념일로 정하면서 서점과 다이어리 판매점 입장에서는 놓칠 수 없는 마케팅 방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