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아이맥, 맥미니 등의 애플 컴퓨터는 화면 캡쳐기능이 굉장히 편리합니다. Mac OS에서 스크린샷 찍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Windows 컴퓨터를 사용할 때와 완전히 다른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맥북 스크린샷 캡쳐 방법
맥 OS에서 스크린샷 캡쳐 기능에 사용되는 단축키는 3가지가 있습니다. Command + Shift + 3 / 4 / 5번 키입니다. Command + Shift키를 누른 채로 3번을 누르면 전체 화면, 4번을 누르면 드래그 화면, 5번을 누르면 캡쳐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아래 글에 단축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Command + Shift + 3을 누르면 [전체화면]이 캡쳐된다.
- 현재 Mac에서 활성화된 화면 전체가 캡쳐됩니다.
-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으면 전체화면 캡쳐시 듀얼 모니터 화면도 함께 캡쳐되며 두 이미지는 따로 구분되어 저장됩니다.
2. Command + Shift + 4를 누르면 [선택 부분]이 캡쳐된다.
- 원하는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하면 선택한 부분만 캡쳐됩니다.
3. Command + Shift + 4 +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선택한 윈도우창]이 캡쳐된다.
- 마우스 커서가 위치한 윈도우 창이 캡쳐됩니다.
- Command + Shift + 4를 함께 누르면 마우스 커서가 십자모양으로 변합니다. 이때 스페이스 바를 함께 누르면 마우스 커서가 카메라 모양으로 변환됩니다. 스크린샷 저장할 위치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캡쳐될 화면이 표시되며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됩니다.
4. Command + Shift + 5를 누르면 [캡쳐 기능이 활성화]된다.
- 모든 캡쳐 기능을 볼 수 있는 창이 전시됩니다. 왼쪽부터 전체 화면, 선택한 윈도우, 선택 부분, 화면 기록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옵션] 메뉴에서는 스크린샷 저장 위치, 타이머, 기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캡처]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화면이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맥북 스크린샷 찍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윈도우를 사용하셨다면 조금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단축키 한 번만 누르면 화면이 캡쳐되고 저장까지 완료되기 때문에 작업 효율이 좋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