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에 확진되면 정부로부터 생활지원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직접 정부 24에서 신청한 후기 정보를 알려 드리니 격리 기간이 끝나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지원금 신청 하실 때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한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상단 메뉴 중에 [보조금 24]를 선택하고 페이지 중간에 있는 [코로나19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지원] 배너를 클릭합니다. 생활지원비 안내 문구를 확인한 후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생활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에서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증서, 디지털 원패스, 아이핀 등의 방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간편 인증]에서 카카오톡으로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을 선택한 뒤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면 간편 인증이 완료됩니다.
2. 신청인 및 대상자 정보를 입력한다.
신청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연락처를 입력하고 생활지원금 입금을 위한 본인 명의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조회 버튼을 클릭해서 본인명의 계좌가 맞는지 인증합니다. 다음은 입원 격리 장소 정보를 입력합니다. 재택환자 인원수, 동거인 격리자 수, 기타 인원수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다음은 대상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원 및 격리 기간은 코로나19 확진 이후에 입력된 전산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격리구분, 신청인과의 관계, 연락처, 지급 제외 대상 야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지원금 예상금액 15만 원을 확인한 후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제출 서류를 스캔해서 첨부한다.
다음으로 고비 서류를 첨부 파일로 등록해야 합니다 첨부파일 필수 첨부파일은 휴가 및 일 공 확인서입니다 직장에서 확인서를 발급받아서 컴퓨터 스캔에서 이미지 파일로 등록합니다. 직장에서 발급받은 확인서를 스캔해서 [파일 찾기]를 눌러서 이미지 파일을 첨부합니다. 마지막으로 행정정보공동이용 동의서에 동의한 후 [신청] 버튼을 선택하면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절차가 완료됩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업장의 경우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가 없는 곳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직접 양식을 준비해서 사업장에서 확인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양식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신청 결과를 확인한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이 완료되면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한 지원금의 입금은 보통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하지만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금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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