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부터 승인까지의 과정이 굉장히 어렵게 느껴집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신청 방법을 차례대로 알려드리니 그대로 따라 해 보시면 어렵지 않게 가입부터 승인신청까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 애드센스 회원가입을 한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가입 페이지가 전시됩니다. 가입 페이지에서 블로그 도메인 주소를 입력합니다. 활용하기 선택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고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선택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 체크] 후 [애드센스 사용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계정 정보를 입력한다.
- 이름 및 주소 입력
-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지급] 메뉴에 있는 [정보 입력]을 클릭합니다. 고객 정보 창에서 계정에 등록할 이름 및 주소를 입력합니다. 계정 유정은 [개인]을 선택합니다. 주소 입력란 1에는 [시·군·구 및 도로명 주소]까지 입력하고 주소 입력란 2에는 [세부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름과 우편 번호를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주소 확인
-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주소 확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입력한 주소가 Google에서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을 경우 표준 주소로 전환된 주소를 제안합니다. 수정된 주소가 실제 주소와 다르지 않으면 [주소 수정] 버튼을 클릭해서 수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전화번호 인증
- 마지막으로 전화번호 인증을 합니다. 문자 메시지 음성 호출 방식으로 인증이 진행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전송받은 6자리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지급 입력 절차가 완료됩니다.
- 주소입력 참고사항(PIN 번호)
- 참고사항으로 주소는 Google에서 보내주는 발송 하는 PIN 번호가 적힌 우편물이 도착하는 주소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를 달성하면 Google에서 우편물이 자동으로 발송되니 회원 가입을 할 때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3. 기본 광고 설정을 한다.
광고 설정은 사람마다 스타일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처음인 만큼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식으로 세팅해서 사용하다가 필요한 부분은 여러분의 스타일에 맞게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광고 탭에서 [탐색] 버튼을 클릭하면 웹사이트 주소 입력창이 전시됩니다. 주소 입력창에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주소를 입력합니다.
- 자동 광고 세팅
- 자동 광고 세팅은 자동 광고를 활성화하고 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를 활성화합니다
- 광고 형식 세팅
- 앵커, 측면 레일, 모바일 전면광고를 활성화합니다. 앵커 광고는 블로그에 모바일로 접속했을 때 상단 또는 하단에 고정으로 전시되는 광고입니다. 측면 레일은 블로그 왼쪽 또는 오른쪽에 세로로 전시되는 광고입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는 블로그에서 내부 링크 또는 외부 페이지로 이동할 때 전체 화면으로 전시되는 광고입니다.
- 자동 광고수 세팅
- 자동 광고 수는 최댓값으로 설정해 줍니다. 최댓값으로 설정하면 전면광고 노출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모바일에서 광고를 수동으로 넣을 수 없는데 자동 광고수를 최댓값으로 세팅하면 모바일에서 포스팅을 했을 때 자동 광고를 송출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적용 창이 전시되면 [지금 변경사항 적용하기]를 체크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사이트 추가 및 검토 요청을 한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애드센스에 승인 검토 요청하는 절차입니다. 사이트 탭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사이트 연결 창이 뜨면 [Tistory에서 설정을 완료했습니다.]에 체크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확인하고 [검토 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승인 신청이 완료됩니다.
5.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한다.
승인 심사를 하는 구글 봇이 내 티스토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애드센스 코드를 내 블로그의 html에 입력해야 합니다. 광고 코드가 블로그에 삽입되어있지 않으면 구글 봇이 내 블로그에 접근하지 못하며 승인 심사는 물론 광고 송출도 불가능하게 됩니다.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html이라는 용어가 나오자마자 부담이 느껴질 수도 있을 텐데요. 간단한 절차이니 아래의 글을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 해 보시면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 광고 코드를 복사한다.
- 애드센스 홈페이지 왼쪽 편에 있는 광고 탭을 클릭하고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코드 복사]를 클릭하면 html에 입력할 광고 코드가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로 접속합니다.
- HTML에 복사한 코드를 입력한다.
-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 탭에 있는 [스킨 편집]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킨 편집 페이지가 새로 전시되는데 오른쪽 상단에 있는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HTML 코드 상단에 보면 <head>와 </head> 코드가 보이는데 <head> 밑에 [Enter] 키를 눌러서 한 줄 띄우고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6.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한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연동하면 모든 승인 신청 절차가 완료됩니다. 계정 연동 과정을 하지 않으면 심사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잊지 말고 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 왼쪽에 있는 [수익]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러 광고 플랫폼 중에 Google Adsense에서 [연동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Google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Adsense 수익 정보가 전시되며 연동 절차가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