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에 사진을 업로드하다 보면 파일 형식을 변경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변환 사이트를 알아둔다면 필요할 때 빠른 시간에 사진 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Webp 파일을 JPG 등의 파일로 바꿀 수 있는 무료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1. Convertio
Convertio는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사이트로 웹 기반이기 때문에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 가능합니다. 300가지 이상의 포맷을 지원하여 거의 모든 포맷으로 파일 형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놓기만 하면 됩니다.
확장자가 바뀐 파일은 자동으로 Convertio 클라우드에 업로드되며 24시간 후에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다른 사람이 내 파일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고 저장된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나중에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하루에 이미지 파일 10개까지만 무료로 변환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작업을 하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2. WebP to JPG
WebP to JPG는 3가지 파일 형식 변환과 JPG 압축 총 4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2개 이상의 파일 변환 시 *. zip 압축파일로 저장되어 한번에 많은 파일을 변환할 때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하나씩 클릭해서 다운로드하기 귀찮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다만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이 아니라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선택해야 해서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공식 한국어 버전을 지원합니다.
3. Any Conv
Any Conv는 이미지(JPG, GIF, PNG, HEIC 등) 파일뿐만 아니라 문서, 오디오, 비디오 등 다양한 파일 형식을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작업할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놓으면 추가됩니다. 업로드해서 변환한 모든 파일은 1시간 후 삭제되어 웹상에 남아있지 않습니다. Windows, Mac, Linux 등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며 모바일(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도 원활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공식 한국어 버전을 지원합니다.
4. 11 Zon
11 zon은 PNG, JPG, WebP, BMP, JPEG 등으로 파일 형식 자유롭게 변경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PDF, 이미지 압축, 다양한 편집 기능이 함께 있어서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사용량에 제한이 없습니다. 파일을 드래그해서 드롭하면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무료이며 광범위한 포맷을 변경할 수 있어서 가장 추천드립니다.
5. I love IMG
I love IMG는 변환기능 외에도 이미지 압축, 크기 조절, 잘라내기, 포토 에디터 등 다양한 툴이 함께 있어서 파일 형식 변환과 편집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여러 이미지를 한꺼번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및 드롭박스와 연동되어 있어서 웹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로 작업하기에 적합합니다.
최근 WebP 이미지 형식이 같은 화질 대비 저용량으로 많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부 브라우저에서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아직까지 PNG, JPG 등의 형식이 필요합니다. 무료 사이트 몇 가지 저장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적절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