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찍긴 찍었는데 썸네일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고민되시죠? 무료로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좋은 사이트 3곳을 추천해 드리니 지금 바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디자인을 잘 모르고 처음 만드시는 분들도 3분이면 충분할 것입니다.
1. 망고보드 - Mango Board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 작업을 할 때 망고보드를 이용하곤 했었습니다. 다양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템플릿이 제공되고 유튜브 썸네일에 맞는 크기(1280 × 720)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골라서 원하는 스타일로 이미지를 수정하고 글자만 바꾸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망고보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쉬운 점은 무료로 작업할 수 있는 디자인이 10개로 제한되어 있고, 무료 이미지에는 망고보드 워터마크가 붙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다른 플랫폼(Canva, 미리캔버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월 결제금액에 왠지 모르게 마음에 장벽이 생깁니다.
2. Canva
Canva는 미국에서 서비스하는 템플릿 디자인 회사입니다. 전 세계 190개국에 진출했으며 제작된 디자인 수가 70억 개 이상, 월간 6,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사용하라 정도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합니다.
Canva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감성적인 디자인입니다. 유튜브 썸네일, 로고, 프로필 사진 등의 템플릿이 정말 좋은 퀄리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색감과 폰트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져서 글자만 바꿔서 사용해도 될 정도입니다.
월 14,000 원의 프로 요금제를 사용하면 엄청난 양의 디자인 작업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마음에 드는 썸네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디테일한 이미지 편집 작업이 2% 부족한 느낌이 있어서 국내 디자인 플랫폼에 비해 조금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3. 미리캔버스 - Miricanvas
한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썸네일 제작 플랫폼입니다. 이제 디자인 템플릿 사이트라고 하면 '미리캔버스'라는 이름이 바로 떠오를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모든 이미지 템플릿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Pro 유료 요금제를 도입해서 일부만 무료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이 3만 개 이상이며, 35만 개 이상의 사진과 그래픽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대부분의 이미지 편집 작업은 미리캔버스에서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에는 아직도 충분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하다가 더 좋은 디자인을 만들고 싶으면 유료로 결제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니 지금 바로 사용해 보세요.
댓글